오로비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오로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오로비’ 또는 ‘OLOBBY’)를 이용함에 있어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OLOBBY’(‘오로비’ 또는 ‘서비스’)라 함은 ‘오로비’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기능들을 웹, 어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및 데스크탑, 모바일 기반 다양한 IT 솔루션 등을 통해 사용자가 ‘OLOBBY’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또는 ‘사용자’)라 함은 ‘회사’의 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 등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그 ‘구성원’과 ‘임시 구성원’ 또는 법인, 개인을 의미합니다.
  3. ‘고객’이라 함은 ‘회사’의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개인 또는 사업자 및 법인, 그 ‘구성원’을 의미합니다.
  4. ‘구성원’이라 함은 ‘고객’의 조직에 초대되어 ‘회사’가 정해 놓은 ‘서비스’ 이용 방식에 따라 ‘고객’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이용자’와 ‘임시 구성원’을 말합니다.
  5. ‘임시 구성원’ 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로그인 없이 ‘고객’으로부터 초대 받은 ‘이용자’와 ‘아이디’가 부여되지 않은 상태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6. ‘유료 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요금을 결제하고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무료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있어서 요금을 결제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요금을 결제하고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이 포함되는 서비스를 이용중이라면 무료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은 ‘무료 사용자’ 입니다.
  8. ‘아이디(ID’)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를 식별, 관리하고 이용자가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정한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9. ‘파트너’라 함은 ‘회사’로부터 ‘오로비’에 대한 판매 및 재판매 권한을 위임 받아 수행할 수 있는 자 또는 ‘오로비’와 다른 서비스를 결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판매 대행하거나, 고객을 지원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을 ‘이용자’가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거래과정에서 해당 약관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 본 약관을 ‘이용자’가 언제든 쉽게 열람할 수 있게 홈페이지 게시합니다.
  3.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이 적용되며, 약관의 내용 및 개정 사항에 대해 확인하지 않은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 별 안내를 적용합니다.
  5. ‘회사’는 본 약관을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 내 수정 약관의 게시 등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약관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예정일 7일 전부터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8. ‘이용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 개정 약관 시행일 이전까지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회사’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9. ‘이용자’는 개정 약관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 사용을 계속하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준거법, 규정, 상관습 및 서비스 웹사이트 내 개별서비스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회사는 각각의 개별서비스에 대한 별도 운영정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2. 개별 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 별도로 정한 바가 없는 경우 본 약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1. ‘이용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아이디 또는 개인정보가 유출 우려가 있거나, 제3자가 사용하는 경우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기재하였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관리자로 오인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유출되었거나 도용되었을 경우. ‘이용자’는 즉시 ‘회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위 사실을 ‘회사’에게 알리지 않거나, 그 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령 법령, 본 약관, ‘회사’ 운영정책,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및 통지사항 등을 준수해야 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 침해,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이용자’는 음란한 부호,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법률에 반하는 정보의 공유 또는 공개하거나 게시하여서는 안 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서비스’ 이용을 하여서는 안 됩니다.
  6. ‘이용자’는 미풍약속, 법령에 반하는 불법, 부당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7. ‘이용자’는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상품의 이용조건과 거래조건을 확인 후 신청하여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않은 ‘이용자’ 손실, 손해에 대한 책임은 ‘ 회사’의 귀책사유가 인정되지 않는 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8. ‘이용자’는 ‘구성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준수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구성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해당 ‘구성원’에 대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의 위반행위는 ‘이용자’의 위반행위로 봅니다.
  9. 체험판 서비스의 경우, 해당 기간 안에 유료 전환을 하지 않을 경우15일의 유예 기간 이후에는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10. ‘이용자’가 ‘회사’와 이용계약 해지 시 ‘이용자’와 ‘구성원’의 관련 데이터는 모두 삭제됩니다. ‘이용자’는 ‘회사’와의 이용계약 해지 전 ‘이용자’ 및 ‘구성원’의 데이터를 스스로 백업해야 하며, ‘이용자’가 데이터를 백업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 서비스’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최대한 빠르게 이를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3.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합니다.
 
 

제 8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은 이용자가 연결화면 등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제 9조 이용자 회원가입

 

  1. 회원가입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 방법에 따라야 하며, ‘회사’가 요구하는 제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신청한 후 ‘회사’가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체결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 승낙을 유보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사’가 요청한 사항에 관해 ‘이용자’는 진실한 내용을 성실하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자 정보의 변경

 

  1. ‘이용자’는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해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회사명, 조직명 등 회사가 수정을 불허하는 항목의 수정은 ‘회사’와의 합의가 필요합니다.
  2.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그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고객’이 전 항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고객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시 등록하거나, 아이디로 등록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고객가입신청 시 등록한 보조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한 경우 이는 ‘구성원’에게 통지한 것으로 봅니다. ‘이용자’는 ‘구성원’ 정보에 대한 관리 및 적절한 정보로의 변경 책임을 부담합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통지한 사항에 대하여 ‘구성원’에게 통지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신청과 성립

 

  1.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오로비’ 회원가입을 완료한 ‘이용자’에 한하여 본 약관의 동의에 의한 ‘서비스’이용신청이 가능합니다.
  2. ‘이용자’가 본 약관 동의 및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3.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신청인은 실명과 실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신청인이 불법적으로 가명을 사용하거나 거짓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약관에서 정한 권리를 가지거나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신청인이 서비스 신청 시 제공한 개인 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에 따라 보호됩니다.
  5.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미성년자가 아님을 회사에 확인해야 합니다.
  6. 서비스 이용 신청인이 회사가 요청한 정보를 성실하고 정확하게 작성하면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신청을 승인합니다.
  1. 신청을 접수한 이후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 승인을 거부하거나 연기할 수 있으며 또는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신청인이 실명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3자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신청인이 거짓 정보를 제공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 신청인이 법률 위반 또는 불법 행위 등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경우
  • 신청인의 귀책 사유로 인해 신청의 승인이 불가하거나, 신청이 회사의 정책에 위반하는 경우
  • 신청인이 회사에 대해 결제할 금액이나, 미납된 금액이 있는 경우
  • 신청인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불하거나 불량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 신청인이 부적절한 서비스 이용 내역이 있는 경우
  • 그 밖에 위 항목에 준하는 사유가 있거나, 승낙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경우
  • 만 14세 미만인 경우
  • 무로 사용기간이 끝난 무료 사용자
 
 

제 14조 서비스의 유형 및 변경

 

  1. 회사는 개별서비스의 종류, 세부 사항 및 가격 뿐만 아니라 개별서비스의 이용약관, 개별서비스 운영 규칙 등을 포함한 세부사항을 서비스 웹 사이트에 게시합니다. 고객은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재된 세부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관련 정보를 바탕으로 서비스를 신청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웹사이트 상에 새로운 정보를 게재하거나 고객에게 통지하는 경우, 회사는 개별서비스의 형태 또는 가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이 일부 또는 전부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와 변경 될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일자를 7일전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 1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운영과 관련하여 ‘오로비’ 화면, ‘오로비’ 홈페이지, ‘이용자’의 전자우편, SMS등의 방식으로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안내 내용을 게재하고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무료 서비스와 무료 이용자

 

  1. ‘무료 서비스’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기능은 제한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무료 서비스’ 이용중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무료 서비스’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중지되거나 종료될 수 있습니다.
  4. ‘무료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이용자’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되고 저장되지 않습니다.
  5.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 대하여는 이용요금 결제를 전제로 하는 청약철회 등의 규정은 적용이 없습니다.

 

 제 17조 데이터 보호 및 관리

 

  1. 데이터란 “고객”이 “오로비”를 이용하여 입력 또는 생성 후 물리적인 데이터 서버에 저장된 자료입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고객 데이터에 대한 허락 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업계 표준 시스템 및 절차를 구현합니다.
  3. “회사”에 저장 된 데이터는 수사기관의 영장, 법원의 판결 또는 결정 등 정당한 법률적 절차가 개시 된 경우 별도의 “이용자” 동의가 없는 경우라도 요청 기관에 “이용자” 및 “이용자”가 소속된 이용기관의 데이터를 제공하거나 공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의 기기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서버에 업로드 된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6. “이용자”의 PC혹은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서 업로드 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은 경우
  7. “이용자”의 PC/네트워크 등 환경 문제,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및 도용, 관리소홀 등 사용자 책임이 있는 경우
  8.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서버파일 손상이 있는 경우
  9. 기타 위 사례를 포함하여,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판단 될 수 있는 경우
  10. 유실 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데이터는 “이용자”가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11. ‘서비스’중 일부 기능의 중단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12. 저장된 데이터가 서버의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기타 통상적인 서비스의 유지 운영의 행위 도중, “회사”의 귀책 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손상이 발생하였고 그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입증한 손해를 배상하되 손해배상액은 최근 3개월 동안 “이용자”가 “회사”에 지불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한도로 합니다.
  13. 무료 서비스 이용자에 대한 손해배상은 없습니다.
 
 
 

제 18조 청약철회, 계약해지 등

  1.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나 회사 지원 메일을 이용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신청 접수 후 약관에 따라 처리합니다.
  2.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시 회원의 개인정보 및 데이터 삭제에 관해서는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과 세부지침을 따릅니다.
  3. ‘이용자’는 결제 후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서비스 접속 기록이 없으면 ‘회사’는 전액 환불 합니다. 다만 7일 이내라도 ‘이용자’가 ‘서비스’ 결제 후 ‘오로비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인스턴스 생성을 시작하거나, ‘서비스’에 접속한 경우 약관에 따라 이용기간 및 환불 조건이 계산되어 환불 됩니다.
  4. ‘이용자’는 결제 후 7일 이후에도 사용기간의 80% 이전까지 청약 철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서비스 사용기간의 80% 이상을 사용했거나, 일부 기능을 ‘회사’가 정한 제한까지 사용했을 경우에는 청약철회 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가 요금 결제 후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이를 청약철회 할 때, 이용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이용기간과 기능 사용, 기본 할인받은 금액, 프로모션 코드로 할인받은 금액, 잔여기간의 일정비율 등을 계산하여 위약금으로 하고, 위약금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7. ‘이용자’가 청약을 철회하는 경우 환불금액은 결제했던 금액에서 기본 할인 금액, 프로모션 코드 할인 금액을 합하고 일할 계산하고 위약금을 추가하여 이용자가 결제했던 금액에서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8. 청약철회일을 제외하고 잔여기간동안 남은금액의 20%가 위약금에 포함됩니다.
  9. 미납 금액이 있으면 계산하여 청구합니다.
  10. 화상 회의 서비스를 월간 제한시간까지 사용한 경우 해당하는 월의 환불금은 없습니다.
  11. ‘이용자’가 청약철회 후 환불금이 발생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일 기준 15일 이내에 환불합니다.
  12. ‘이용자’의 청약철회 신청 후 환불액이 결정되고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13. ‘회사’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별도 요금제를 협의한 경우. 해당 계약 문서에 별도 청약철회 및 환불에 관한 조항이 있는 경우에는 별도 계약내용을 우선으로 합니다.
 
 

제 19조 회사의 책임 제한

 

  1. ‘이용자’는 ‘이용자’와 ‘구성원’, ‘이용자’와 ‘이용자’의 데이터를 제어(추가, 삭제, 변경, 공유)하는 것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이용자’와 ‘이용자’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이용자’와 ‘파트너’간의 ‘회사’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만일, ‘이용자’ 또는 ‘파트너’가 ‘이용자’와의 분쟁을 이유로 ‘회사’를 상대로 이의를 제기할 경우 ‘이용자’는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2.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무료서비스, 테스트, 시범 운영 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한 손해
  • ‘이용자’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인한 손해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회사의 통제범위를 벗어난 외부 네트워크 및 장비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회사가 서비스 점검, 서비스 개선, 서비스 변경을 위해 서비스를 제한·중단하여 발생한 손해
  •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 유료 서비스의 전체가 아닌 특정 기능이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이용자의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장비, 네트워크 등 이용자가 사용하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 ‘서비스’의 장애 및 기능이 타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한 경우
  • ‘서비스’ 중단, 점검이 공지된 경우
  • 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무료 서비스’ 또는 ‘무료’, ‘체험’, ’베타’, ‘시험’ 등이 표시되거나 정식 서비스가 아닌 기능과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사’의 손해배상 또는 보상의 책임이 없습니다.
 
 

제 20조 사용자 동의

 

  1. ‘고객’은 본 약관,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적용에 대해 ‘이용자’와 ‘이용자’가 초대한 외부 사용자 및 ‘구성원’의 동의를 얻고 있다는 것을 보장합니다.
  2. ‘관리자’는 관리자 화면을 통해 ‘관리자’에게 허가된 권한의 범위 안에서 ‘이용자’와 ‘구성원’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구성원’이 ‘회사’ 서비스 이용을 시작하기 전에 ‘구성원’으로부터 ‘관리자’가 위의 ‘구성원’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고 데이터를 모니터링, 이용 또는 공개 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위 항목에 반하여 ‘구성원’의 일부 또는 전부가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이로 인한 ‘이용자’와‘구성원’간 분쟁 발생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권리의 귀속

 

  1. ‘회사’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은 ‘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사전에 정하여 공지 또는 통지한 이용조건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이를 양도 판매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등 처분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2조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 또는 멤버가 본 약관 또는 세부지침을 위반하거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회원의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회사는 이용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을 세부지침을 통해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권리 불포기 조항

이용자의 본 약관 또는 세부지침의 위반과 관련하여 회사가 권리 실행이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이후 결과적으로 또는 유사하게 발생하는 행위에 대해 회사가 본 약관 및 세부지침의 권리 및 해당 권리 실행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제 24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이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않으면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2023년 9월 7일 개정